/body id =
반응형

생일이라고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받았다. 모바일로 받아본 적은 처음이라, SSG닷컴에 들어가 등록을 하려고하는데, 그 어디에 찾아도 모바일 상품권을 바로 등록하는 화면이 없었다. 보통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상품권은 핀번호 입력만 하면 바로 등록되던데, 신세계상품권은 그런게 없는건가싶었다. 


지류상품권의 PIN번호만 충전이 가능하다.

내가 못찾은 줄 알고 이후에도 한참을 뒤져봤지만, 정말 그 어디에도 포인트로 변환하는 기능은 없었다. 알아보니, 오프라인 이마트 내부 고객센터에 가서 해당 핀번호를 보여주고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한다음, 그 지류상품권을 등록하는 방식이라고 하더라. 세상에나


 

할 수 없이 의정부 이마트까지 갔다. 호원동에서 민락동까지는 생각보다 멀어서 한 20분 정도 타고 간듯. 1층의 고객센터를 찾아가니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었다. 근데 그 옆에 지류상품권 교환기가 있었다.


두번쨰의 신세계 상품권 교환을 선택하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서 그런지 아예, 화면을 터치해달라고 스티커도 부착해놓으셨다. 뭐 해석하기 나름이겠지만, 이런 자동화 기계 볼 때마다 사람 일을 점점 기계가 대신하는게 체감된달까..


 

핀번호를 하나하나 눌러도 되고, 하단에 있는 바코드 리더기를 이용해 바코드를 읽혀도 된다. 대부분 카카오톡 기프티콘처럼 사용하는 사람 생년월일이 필요하지 않은 종류도 있지만 경품 등으로 제공받은 경우 주민번호가 필요하다.


이렇게 본인 외 교환불가 조건이 있는 상품권도 있으니, 경품 등으로 지급 받은 상품권을 교환할 때는 선물받은 사람의 주민번호 등이 필요하다, 뭐 제일 좋은 방법은 경품 목적으로 제공받은 본인이 직접 가서 교환하는 것인데 사실 귀찮...


전부 다 전환하니 생각보다 꽤 많은 돈이..

이마트 가는게 사실 너무 귀찮긴하다. 그냥 카카오톡 선물 핀번호로 포인트 변환할 수 있게 해주지... 이렇게 지류상품권으로 교환까지 했으면 신세계닷컴에 들어가 SSG MONEY로 전환해주기만 하면 끝이다.

 

지류상품권에 붙어있는 홀로그램을 제거한다음 상품권 번호와 PIN번호를 각각 입력해주면 되는데, 5만원권과 10만원권만 신세계머니로 전환이 가능하며 그 외 1만원, 3만원 상품권은 전환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