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id =
반응형

여름철도 그렇지만 겨울철은 정말 두피 각질,,, 두피 비듬 때문에 진짜 미치겠음..

두피에 좋다는 샴푸 이거저거 써도 개선이 잘 안되는 것 같다. 물론 조금 개선되는 것도 있었지만,,

 

이 포스팅에서는 내가 사용해본 샴푸 몇개를 공유해보려고 함. 일종의 비듬일기..랄까?

 

-사람의 두피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생활 패턴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하길

 

-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제품만 작성합니다.

 

1. 메디올 두피청정샴푸

인스타 광고에서 보고 처음 사봤는데(...) 이게 아마 첫번째 입문 비듬샴푸 같음

결과부터 말하자면 큰 효용을 못느꼈다. 비듬은 있는 그대로였고 거품은 잘 나는 편

 

광고 보면 다른 비듬 샴푸와 마찬가지로 비듬이 크게 몇십퍼센트 감소했다. 라고 하던데, 역시나 본인은 비듬이 개선된걸 느끼지 못했다.

양은 많아서 꽤 오래 썼지만, 비듬이 감소되는걸 체감하지 못했던 첫번째 샴푸였다. 한 번만 구매했고 재구매 의사는 없었음.


2. 라보에이치 두피강화샴푸

다음은 라보에이치 두피강화샴푸다. 말이 두피강화샴푸지, 거의 비듬샴푸처럼 광고했음.

요거는 체험딜로 한 3주 정도 사용해본 것 같은데, 위에 있는 라보에이치 샴푸처럼 큰 개선은 느끼지 못했다. 

 

다만 메디올 비듬샴푸보다는 훨씬 더 쿨링감이 있다고 해야하나? 뭔가 머리 감은 다음, '아 머리 감아서 시원하다..' 라고 말할 수 있는 기분임

보니까 2022년 라보에이치 샴푸씬 1등(?)이라고 하던데 더 좋은 비듬 샴푸 런칭해줬으면 좋겠다.


3.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모시깽이...

비듬완화, 가려움완화, 오일컨트롤, 건성두피회복 등 다양한 라인군이 있는 해드엔숄더 비듬샴푸.

난 그 중에서도 비듬완화 샴푸를 사용해봤다. 가격도 미국 직구라 그런지 꽤나 비쌌던 기억..

 

비듬 때문에 샴푸 여러 개 써도 전혀 진전이 없길래 유튜브 갔더니 의사들도 이 제품을 정말 많이 추천하던데, 

그래 다른 샴푸에 비해 기대를 정말정말 많이 했었던 샴푸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기대효과는 그렇게 좋지 못했다. 그리고 이 샴푸는 향에서 약간 약?과 비슷한 향이 났고,

특히나 눈에 샴푸 들어가면 눈에 따갑다 못해 화-한 느낌이 들 정도로 뭔가 강력한 샴푸라는건 알겠더라.

 

나는 이 중에서 비듬완화 라인만 써봐서 정확히 이렇다. 저렇다. 평가할 수는 없지만, 비듬 개선 효과는 크게 못본 샴푸.


4. 프롬랩스 리커버리 비듬 개선 샴푸

가장 최근에 산 프롬랩스 비듬 샴푸. 요것도 역시 유튜브에서 많은 의사..? 약사..? 들이 추천하길래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구매.

지금 약 보름 정도 사용해봤는데 전혀 1의 개선 효과도 못느끼는 중. 머리 감고 나서 한 동안은 비듬이 없어서 오오...!! 하고 있다가도

시간 좀 지나 보면 옆머리와 뒷머리쪽 특히, 두피 안쪽에 비듬이 그득그득,,, ㅋㅋ

 

나 같은 사람들은 알겠지만 밖에 나가서, 머리 긁거나 만지는건 정말 그래서 자제하는 편이다.

갑자기 간지러우면 정말 미칠 지경.. 아 아무튼 이것도 별 효과가 없었다. 이쯤 되면 이제 정말 일반 샴푸로는 답도 없는 것 같아서..


5.  (약국 의약품) 휴온스 니조랄

결국 하다하다 니조랄까지 와버렸다. 여기서부터는 정말 '찐' 같아서 안사려고 했는데, 비듬 때문에 정말 진절머리가 나서 니조랄 단계까지 와버림. 일반 샴푸는 의약외품이라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니조랄부터는 의약품이라 약국에서만 구입가능하다.

 

독해서 그런지, 일주일에 2회만 권장하고 있는데, 나 같은 경우는 화요일과 목요일에만 사용 중 ^^..;;(tmi..)

샴푸 이후에 3~5분 정도 도포하고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일반 샴푸 이후에 추가사용해도 된다고 한다.

 

4번에 있는 프롬랩스 샴푸와 같이 겸용으로 사용 중인데, 니조랄 사용 직후부터는 비듬이 조금 줄어든게 체감된다.

(물론 그렇다고 비듬이 100% 깨끗이 정리된 것도 아니고,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게 전부라 확실하지 않음 참고..)

아무튼 조금이라도 개선되었다는 점에 정말 너무 좋았다.


- 정리..?

1. 시중에서 파는 의약외품 샴푸들로부터는 크게 개선 점을 얻지 못했다. 해드앤숄더 조차도...

2. 나중엔 성분표까지 봤는데, 대부분 샴푸의 성분표는 비슷비슷한 것 같다. 

3. 샴푸보다도 두피 상태, 체질, 샴푸하는 습관 등, 외부 요인이 더 중요한 것 같다.

3-1. 와이프의 경우, 일반 샴푸로 2일에 한 번 샴푸 하는데도 비듬 따위 1도 없음...

4. 나처럼 건조한 피부의 경우 각질 탈락이 쉽게 발생해 비듬이 잘 생기는 원인이 된 것 같다.

5. 비듬샴푸를 사용한다고 모든 사람의 비듬 상태가 개선 될 순 없다.

 

 

한 달 정도 더 사용해보고, 그래도 비듬상태가 심하면 헤어클리닉 찾아가봐야지..

그 때 다시 포스팅 올릴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