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오입금] 코인원 거래소 쓰지마세요. 고객 CS가 엉망입니다.
페이코인 앱에서 코인원 거래소로 이체를 하다 문제가 생겼다. 급등 추세인지라 너무 급하게 보내는 바람에 메모 중 한 글자를 누락한 채 보낸 것. 거래소를 통해 오입금 문제를 겪어본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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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코인원 암호화폐 거래소를 나름 따끔하게 꾸짖었다. 물론 없는 말 지어내서 한 것도 아니고 실제로 발생했던 일이니, 코인원 고객센터는 할 말 없을 것이다. 나는 포스팅을 쓸 때 최대한 안좋은 말은 배제하려고 한다. 듣고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이 나쁠 수 있기 때문인데, 정말 이 코인원 거래소는 그냥 넘어갈 수가 없는 곳 같다.
우선, 코인원 거래소로 페이코인(PCI)을 보낼 때 메모 10글자 중 마지막 한 글자를 누락한 9글자만 적어 전송했다.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도 마찬가지지만, 메모 내용이 틀렸기 때문에 지갑에는 반영되지 않았다. 전에도 말했지만, 즉각 반영되지 않은 점은 잘못된 메모를 보낸 내 잘못이기 때문에 내 책임임을 인정한다. 100% 내 잘못이지만, 문제는 그 다음이다.
처음에는 고객센터에 올리면 바로 처리해주겠거니 생각하고 문의하기에 글을 올렸다. 페이코인의 경우 캡쳐가 되지 않는데 이런 경우 첨부파일을 어떻게 등록하냐는 내용이었는데, 뭐 바빠서 답변이 늦나 싶었다. 그렇게 기다렸다.
2월 17일 오전 10시 30분경에 접수했는데 현재 2월 19일 오후 3시다. 꼬박 48시간하고도 5시간이 흘렀다. 이 시간동안 계속 접수중 상태다. 행여 내 문의글을 읽었다면, 읽었다고 알람을 주든가, 상태를 변경하든가 해야하는거 아닌가? 고객 입장에서는 계속 시세가 떨어지고 있음에도 팔 수 없기 때문에 아주 답답하다. 내 돈 없어지는걸 구경만 하라는건가?
답답한 마음에 제출된 문의글에 댓글이라도 달아보지만, 역시나 대응은 없다. 하루 전에도 몇 시간 전에도 몇 초 전에도 작성한 댓글은 여전히 읽지 않는지, 반응이 없다. 적어도 접수가 됐다는 메세지 혹은 처리일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이라도 해줄 수 있는거 아닌가? 나에게는 꽤 큰 돈이 걸려있는 문제인데 너무하다 진짜.
고객센터 역시 오전 10시부터 계속해서 문의글을 올리고 대화를 요청했으나, 모든 상담사가 상담중이라면서 연결 또한 되지 않는다.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해서 약 5시간째 기다리고 있는데 역시 인기척 하나 없다. 언제 올지도 모르는 안내 메세지를 기다리느라 업무 중에 화장실도 제대로 다녀오지 못하고 이 채팅창만 보고 있으라는건지..
카톡 상담 역시 마찬가지다. 업비트도 있는데 왜 하필 코인원으로 페이코인을 입금해버리는 바람에 이런 일을 겪어야하지. 역시 거래량 많고 이름 유명한데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다. 날린 돈 생각하면 너무 스트레스 받는다.
페이코인은 최고가 5.000원을 찍은다음 급락중이며 현재 1,600~1,700원대를 횡보중이다. 세력들이 빠져나갔은 것으로 보이고, 다날 주가도 급락, 그리고 무엇보다 급등 - 급락은 항상 짝을 지어다니기 때문에 계속해서 시세는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쿠팡 상장 시에도 페이코인보다는 다날 주식이 더 큰 영향을 받을듯한데,,
하루 빨리 입금처리를 해줘야 나도 매도하고 차익 실현을 할텐데, 이렇게 대응을 늦게하면 어쩌라는건지? 심지어 코인원 고객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콜센터 전면 폐쇄를 선언한 상태다. 즉 전화통화는 아예 할 수조차 없다.
챗봇과 1:1 문의상담으로 돌려놓았으면 그거라도 제대로 해줘야지. 이것마저 쌩까버린다고? 내가 최적시기에 매도했으면 차익실현했을 금액, 혹은 잃었을 금액 코인원에서 십 원이라도 보상해줄 것도 아니면서 너무한 처사아닌지..
글 쓰고 나니 1,500원대에 진입했다.. 진짜 애가 탄다. 주말에는 또 고객센터도 비영업일이라고 일 안할텐데, 진짜 국내에서는 빗썸, 업비트, 해외에서는 바이낸스, 리퀴드 사용해봤는데, 해외 포함해서 최악이다. 에휴. 자꾸 한탄만 해서 달라질 것도 없지만, 누굴 탓하겟나. 이런 곳 믿고 거래하는 내가 가장 큰 실수를 범한 것 같다.
제일 어이없는건 개인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콜센터 폐쇄다. 코로나 핑계도 대려면 적당히 하지, 재택근무 시킬 수 있고 마스크 착용 시킬 수 있는데 애초에 급박하게 돈이 왔다갔다하는 곳에서 콜센터가 없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건가? 요즘 스마트스토어 하다못해 동네 구멍가게도 고객 응대하는 전화는 있더라. 커뮤니티보니까 코인원 이런식으로 잠수타는 것 때문에 애타고 피해보신 분들 많은데 힘내시길 바랍니다. 돈 돌려받기 너무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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