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앱에서 코인원 거래소로 이체를 하다 문제가 생겼다. 급등 추세인지라 너무 급하게 보내는 바람에 메모 중 한 글자를 누락한 채 보낸 것. 거래소를 통해 오입금 문제를 겪어본 사람들은 모두 알겠지만, 이렇게 오탈자 또는 메모 누락이 발생한 경우 정상적으로 입금처리가 되지 않는다.
별도의 고객센터를 통해 입금요청을 해야만 입금이 된다. 이 점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오롯이 입금자의 실수에 의해 발생한 문제이기 때문에 그만큼의 귀찮음과 번거로움은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편.
하지만 코인원은 해도 너무했다. 솔직히 암호화폐 거래소가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니까. 우선 코인원 거래소 잘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너무 죄송하다는 말을 먼저 전달...
1. 코로나19로 인한 콜센터 미운영
코로나19로 인해 콜업무가 어려운건 이해하겠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인원으로라도 운영되어야하는 것 아닌가 싶다. 아무리 그래도 자금과 투자와 관련된 암호화폐 거래소이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아예 미운영 조치라니..?
많은 기업들의 플랫폼을 사용해봤지만, 이렇게 무작정 콜센터를 운영하지 않는 곳도 처음이다. 심지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같은 1~2명이 운영하는 업체조차도 담당자와 전화통화는 된다. 진짜 고객 입장에서 이해가 안되는 정책같다.
2. 고객센터 대응 저세상급
무려 고객센터에 오입금으로 글을 남겼는데 하루가 넘도록 접수중 상태다. 페이코인의 경우 하루에도 급등락이 심해서 얼른 팔아버리고 싶은데, 이런 내 마음을 당연히 모르는지 확인조차 해주지 않고 있는 상황. 코인원 측에서는 그냥 기다려달라고 할 수 있지만, 최소한 얼마 정도 걸린다고 시간이라도 알려주든가. 언제까지 이렇게 기다리라는건지..?
3. 카카오톡 상담하기 마찬가지다. 인증번호 입력하라고 해서, 받은 입력번호 입력하면 번호 입력이 잘못되었다고 하질 않나, 현재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고 하질 않나. 10번도 넘게 인증번호 재발신 - 재등록했지만 상담은 커녕, 등록도 못했다. 콜센터 미운영이면, 다른 상담센터라도 원활하게 제공하든가, 이게 뭐하는 짓인지..;;
1:1 채팅상담은 어제부터 아예 오류메세지로 팝업창이 띄워지지도 않는다. 전화는 아예 안되고 하루가 지나도 접수상태인 저 메세지만을 하루종일 기다리라는건데, 오늘 기다리고 내일 기다렸는데도 그대로라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멍가게도 아니고 광고도 할 만큼 유명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이렇게 안일하게 CS처리를 하니 너무 짜증이 난다. 위에도 한 번 언급했지만, 코로나19 핑계대고 콜센터를 운영하지 않을거면 온라인 상담 및 챗봇이라도 원할하게 진행되게끔 하든가,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고 묵묵부답 접수중인 상태로만 하루를 보내고나니 답답해 미칠 것 같다.
업비트도 사용해보고, 빗썸도 사용해봤지만, 이렇게 대응한 암호화페거래소는 없었다. 진짜 국내 유일한듯. 만약 누군가 내게 암호화폐 거래소 하나 추천해달라고 하면, 코인원 빼고 다 괜찮다고 말하고 싶을 정도다.
물론 애초에 오입금 사태가 발생하지 않게 이체하는 사람이 실수 없이 하는게 맞는 것이겠지만,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오늘 안에는 답변이 올련지, 카톡 챗봇도 먹통, 1:1 상담은 오류팝업, 콜센터는 미운영. 어쩌라는건지 정말.
'투자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PAX] 비트코인 레버리지 매매. 올라도 손실, 잃어도 손실일 수 있다? 레버리지 거래의 숨은 비밀 (0) | 2021.02.22 |
---|---|
코인원 고객센터 너무 막나가는거 아닌가요? 와 진짜 너무하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14) | 2021.02.19 |
하룻밤 사이에 페이코인 1500% 상승 실화..? 급등 이유는? (5) | 2021.02.18 |
[가상화폐] 3배 레버리지 코인 투자 결과 - 90% 손실률 달성 (9) | 2020.12.24 |
[가상화폐]리플(RXP) 급락 이유 - SEC와의 소송전 예고 (4) | 2020.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