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id =
반응형

절대 광고 아님. 내 돈 주고 내가 쓰는 리뷰..

상품 후기 쓰는 재주가 별로 없어서 상품 후기를 자주 게시하지 않다보니, 정말 오랜만에 쓰는 상품 후기 같다. 본가에서 원룸으로 독립하면서 필요한 도구 이것 저것 새로 사기도 하고, 챙기기도 했는데 정작 중요한 진공청소기를 그냥 두고 왔다. 참고로 본가에서 사용중인건 다이슨v8인데 4-50만원이나 주고 산 것 치고는 그럭저럭 잘 사용하고 있는 중.


나름 가성비 끝판왕 돌돌이로 잘 버티고 있었다..

와이프가 집 청소하는데 내 머리카락(?)이 너무 많아서 청소하기 힘들다고 토로하면서 새로운 청소기 하나를 선물해줘야겠다고 생각했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은 급한대로 중소기업 전세대출 받아 원룸에 살고 있는데, 조만간 더 큰 집으로 이사를 갈 계획이라(?) 우선은 급한대로 진공청소기 중에서 그나마 가성비라고 소문이 자자하던 디베아 차이슨 무선청소기 X10을 구매하기로 했다.


가격은 12만원 정도로 크게 부담없는 금액이었다. 사실 12만원이 뭐 그렇게 저렴한건 아니지만 다이슨의 비슷한 모델 중의 제일 저가인 v8의 가격이 40만원대임을 감안한다면, 사실상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한다.

 

배송은 롯데홈쇼핑으로 주문했는데 주문 후 바로 다음날 택배로 받아볼 수 있었다. 뭐 택배받는 속도야 품질에 크게 중요한건 아니고... 근데 확실히 다이슨과 마찬가지로 청소기 무게가 엄청 가벼웠다.


당연하지만, 물걸레질도 가능하다

3일 정도 사용해보고 사용한 결과, 나는 다이슨V8과 크게 다른 점을 느끼지 못했다. 물론 V8이 다이슨 청소기 중 가장 저가 모델이라 성능이 가장 안좋을 수도 있지만, 청소하는데 있어 다른 점이 뭔지 찾기가 힘들 정도로 비슷했다. 단, 와이프의 경우 흡입력 부분에서 V8에 비해 조금 약하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는데, 청소를 주로 하는 사람은 와이프다 보니 아무래도 나보다 와이프의 말이 더 설득력 있을지도.


상품평 리뷰를 보면 단점 중, 시끄럽다는 리뷰가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 무선 핸디스틱청소기가 보통 이 정도 소리나지 않나 싶다. 청소기 소음이 옆집이나 이웃에 피해줄 정도로 시끄럽진 않으나, 그게 신경 쓰인다면 강도 조절이 가능하니 약하게 사용하면 될듯..  

 

 

동영상에 보이듯이 바닥에 있는 머리카락은 아주 잘 흡입하는 편이다. 근데 매트리스나, 러그 등 면 재질 위에 달라붙어있는 인모나 먼지의 경우 '생각만큼' 잘 흡입하지 못한다고 한다. 물론 이건 와이프의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었으면 ㅎ...


또 하나 반가운 점은 구매 후 1년까지 무상으로 A/S가 된다고 한다. 배터리, 충전기에 대한 보장도 1년까지 연장됐다고 하니 A/S적인 부분은 나름대로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물론 애초에 망가지지 않는게 중요하겠지만 말이다.


벽에 붙이는 걸쇠가 내부에 같이 들어있어 다이슨처럼 벽에 기대어 비치할 수도 있다. 피스로 벽을 뚫어 설치할 수도 있고 테이프를 이용해 붙이는 방법도 있는데, 벽에 기대어 세워놓아도 잘 고정되어서 일단은 그렇게 쓰고 있는 중

완충하면 40분 정도 쓴다고 하는데 집이 좁다보니 40분은 커녕 10분이상 쓸 일이 없다. 무게도 가벼워서 손목이 약한 와이프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단, 쓰레기통 비울 때는 다이슨과 마찬가지로 불편한 점이 있다. 버튼을 눌러도 뭔가 쓰레기가 한 번에 빠지지 않는다는 점이랄까. 그건 뭐 불편하지만서도 어쩔 수 없어서 그냥 그러려니 하는중.


전면의 +/- 버튼이 있어 버튼 선택 시, 강한 파워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흡입력은 강해지지만 그에 비례해 소음도 시끄러워지니 그 점은 유의해야한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파워 모드 사용 시, 귀를 찢을만큼 시끄러운 소음을 내는건 아니다.


이번에 새로 구매한 무선청소기차이슨 X10의 후기를 남겨두었다. 이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다이슨에 비하면 턱 없이 낮은 가격에 퀄리티가 엄청 나쁘면 어떻게 하지.. 걱정도 많이 했지만, 외형상이나 기능상으로는 아직 크게 다르거나 밀리는 부분을 찾아내진 못했다. 디자인도 정말 괜찮은 편(바디가 금색인 것도 있는데 그건 좀 이상한듯 ㅎㅎ..)

 

뭐 가용할 수 있는 돈이 많으면 다이슨 등, 더 비싼 청소기 사는게 아무래도 좋겠지만, 청소기 성능에 그렇게 예민하지 않고 당장 쓸만한 가성비 무선 청소기를 찾고 있다면 X10을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도 같다. 추천하는 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