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id =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 머지포인트로 100여개가 넘는 가맹점에서 20% 할인받고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다. 참고로 나는 이제 머지포인트 가맹점에서만 이용하게 될 정도로 단단히 중독 됐다.(매드포갈릭, 빽다방, 두찜 등..) 앞으로 가맹점을 더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지금이라도 관심있는 사람은 한 번쯤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머지포인트] 사용할 때마다 20%씩 할인받는 똑똑한 소비(한달 무료 코드 포함)

오늘 소개하려는 어플은 「머지포인트」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나도 우연히 인스타 광고에서 보고 다운받았는데, 생각보다 할인혜택 및 할인폭이 다른 결제방법 대비 너무 혜자스러워서 바로

dongmin-house.tistory.com


최근 지방에서 동생이 올라와서 치킨을 사주려고 굽네치킨을 시켜주려고 머지포인트 어플을 켰다. BBQ와 굽네치킨이 있길래 그나마 집에서 가까운 BBQ에서 치킨을 사주려고 했다.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지금까지 모두 직접 가서 주문했지, 집에서 배달을 시킬 때 머지포인트를 사용해본 적은 없었다. 할인 받기 위해서는 바코드를 찍어야하는데,, 전화주문으로는 바코드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뭔가 당연히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었던듯..


1. 전화연결 후 머지포인트 사용가능 매장인지 확인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화주문으로 머지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다. 우선 1. 머지포인트 가맹업체로 직접 전화한다. 통화가 연결되면 "머지포인트로 결제하려는데요" 혹은 "머지포인트 결제되나요?" 라고 먼저 물어봐야한다. 머지포인트 제휴자체가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제휴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가맹업주분들이 그게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주문하기 위해 의정부에 있는 '두찜' 두 곳에 전화해봤는데, 공교롭게도 두 곳 모두 전화받으시는 분이 머지포인트 자체를 모르셨다. 그래서 일단 머지포인트 결제 가능 유무를 확인하는게 첫번째다.


2. 머지포인트 어플 실행 후 바코드 밑 코드 전달

머지포인트로 결제하기 위해서, 결제 바코드 밑에 12글자의 코드가 생성된다. 보통 방문 시 사용하기 때문에 바코드 결제를 하느라 잘 몰랐지만, 바코드 결제가 불가능할 경우 대체 사용가능하기 위해 12자리의 숫자코드를 같이 제공하고 있다. 부정사용 및 공유, 또는 보안을 위해 최대 10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10분 초과 후엔 다시 결제 버튼을 눌러서 새 12자리 결제코드를 받아야한다. 

 

다음은 유선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12자리 숫자코드를 전달해주면 된다. 업주분이 머지포인트 결제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먼저 결제코드를 불러달라고 안내해주실테지만, 위에서 먼저 언급했듯이 머지포인트 존재 자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특히 배달 위주로 하는 곳의 업주분이시라면 더더욱 모를 확률이 많다.


따라서 포스기에서 할인코드 입력하는 경로를 찾아서 직접 입력해달라고 요청해야한다. 업주 분들이 "머지포인트"라는건 모르셔도 다른 간편결제 수단은 포스기에서 일괄할인 및 처리가 가능하기 떄문에 할인코드 숫자 등록하는건 익숙하시기 때문이다. 그래도 정 모르겠다면, 기프티콘처럼 사용해주시면 된다고 안내해주면 된다. 나의 경우 전화받은 직원이 좀 젊은 분이라 전화로 차근차근 설명해드렸더니, 할인까지 적용해주셨다. 


위에 나온대로만 하면 결제 할인받는게 어렵지는 않다. 부디 통화하는 가맹점 대표님 혹은 아르바이트 친구가 머지포인트 존재를 아는 사람이길 바라면 된다. 나의 경우 두찜에서는 실패, 하지만 BBQ와 굽네치킨에서는 성공했다.

 

비교적 기프티콘 사용에 익숙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머지포인트 할인받기 더 쉬운듯하다. 머지포인트 배달에서 사용하는거,, 나만 잘 모르나 헀는데, 검색해보니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 포스팅해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