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id =
반응형

 

 

하루만에 들어오는 유입량이 급속도로 줄어들었다. 뭔가 이상해서 검색을 해봤더니 내 포스팅을 도용하는 포스팅이 있었다. 심지어 내 포스팅보다 위에 노출되고 있었다. 살다살다 티스토리 도용을 당하다니, 어이가 없었다. 나는 몇 시간이나 걸려 정보 얻고 작성한 포스팅을 누군가 무단으로 도용하였으니 말이다. 

 

애초에 스크립트로 복사 - 붙여넣기를 막아놓았어야했는데 내 실수가 컸다. 아무튼 해당 게시물 삭제를 요청하기 위해 다음 메인 페이지에 방문했다.


1. 다음 메인 페이지에 "고객센터"로 검색하여 "Daum 고객센터"로 접속한다. 


2. 하단의 "저작권 침해신고" 선택


 

3. 좌측의 "신고하기" 선택


4. 보통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기 때문에 특별한 일이 아니라면 "개인" - "온라인 접수"를 선택하면 된다.


5.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뭐 아이폰으로 해도되고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를 통해 해도 된다. 나는 휴대폰으로 했다.


6. 조치를 요하는 포스팅(도용 포스팅)과, 내 포스팅, 마지막으로 기타 소명 내용을 적어야하는데 소명이라고 해서 별건 없고 어떠한 이유로 저작권 침해인지를 밝히는 단계라고 보면 된다. 사실상 엄청 귀찮다. 아 그러니까 왜 내꺼를 도용해가지고 이렇게 머리 아프게 하는지..


6.1 첨부파일이 중요한데 '어떤 부분에서 도용이라고 생각하는가?', '어느 부분을 그대로 썼는가?'와 관련된 즉, 소명에 대한 내용에 대한 근거를 올려주면 된다. 본인의 경우 30분 정도를 추가해 내 포스팅 내용을 그대로 가져갔다는 내용에 대해 전부 다 전달하였다. 총 다섯장까지 전달할 수 있는데 4장만 했다.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렇게해서 반영된 포스팅의 경우 패널티를 먹게 되며 검색 로직에서도 밀려나, 네이버에서 말하는 소위 "저품질"현상을 겪게 된다고 한다. 제발 내 포스팅 그대로 가져다 쓴 사람 인생 망했으면 좋겠다..


보통 하루 안에 처리 된다고 하는데, 오전까지 기다려보고 응답없으면 고객센터로 유선전화 해야겠다.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괘씸하단 말이지.

 

 

+2020.12.24 10시 56분 이후 추가

해당 게시물 삭제처리. 착하게 살자구요. 우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