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dy id =
반응형

보험과 관련된 포스팅 제목만 보면 무슨 광고 같은데, 받은거 하나 없고, 정말 도움이 될만한 정보만 알려드리려고 하니, 관심 있는 사람들은 아래 포스팅을 한 번 읽어보시길.


결론부터 말하면 LIFE MD는 한화손해보험 소속의 보험설계사다. 보험설계사라고 하면 일단 인식이 굉장히 안좋은데, 이전의 보험설계사와는 달리 LIFE MD는 이전의 직업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투잡으로 보험설계사의 자격만을 취득하는 세컨잡의 의미다.


 

나같은 평범한 회사원이 LIFE MD 자격을 취득하여 보험설계사 자격을 취득하게 되면 회사 월급은 월급대로 받고 보험판매에 대한 수입은 부수입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보험에 가입하게 하려는 것 자체도 어렵겠지만 말이다. 내가 1차적으로 원하는건 솔직히 LIFE MD가 되는 것보다 "자격증 취득으로 인한 축하금 50만원" 이다.


사실, 나는 보험설계사 자격보다 이 이벤트가 더 눈에 들어온다. LIFE MD 자격 취득 시, 조건없이 축하금 50만원을 지원해준다고 한다. 지원자격 중 제일 어려운 것은 생명보험설계사, 또는 손해보험설계사 자격증을 취득하는건데 예전부터 자격증 공부 많이 했던 나에게는 각각 커트라인 60점으로 그렇게 어렵지 않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해당 이벤트는 2020년 12월말까지 진행한다. 11월에 시험보는 사람에게는 11월, 12월 총 두 번의 기회가 있을듯 하다.


그 밖에도 모의테스트 2회 합격 시, 스타벅스 2잔과 케이크 한잔 기프티콘도 100% 쏘고 있다니, 정말 시간 많은 사람들은 어플 설치한다음 모의테스트만 주구장창 봐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케이크를 100%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긴 기회다.


생각보다 60점 넘기가 쉽지 않다.

사실 보험설계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 자체가 너무 안좋다보니, 보험 설계사 자격을 취득하라고는 못하겠고, 모의 테스트 2회 합격하여 스타벅스 이용권에 내친 김에 자격증 시험도 합격하여 50만원까지 받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나는 예전에 생명보험 자격증과 손해보험 자격증을 취업용으로 한 번 취득한 적이 있어서 이번 시험도 한 번 치뤄보려고 한다. (보험 자격증은 취득 후 1년 이내에 관련 업종에서 일하지 않으면 자격박탈된다고 함, 다시 응시해야 함) 평일에 보는 시험이라 어쩔 수 없이 연차 쓰고 가야할 것 같은데, 솔직히 연차까지 쓰면서 시험보러 가기 너무 안타까울 뿐,,


 

시험 보는 비용까지 최대 2회 모두 지원해주기 때문에 지원자 입장에서는 경제적으로 하나도 부담스러울게 없다. 다만 자격증 공부를 안해본 사람의 경우 60점이라는 커트라인이 굉장히 높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공부를 꾸준히 해주는게 중요. 나도 관련 동영상 강의는 하나도 시청 안하고 문제풀이만 계속해서 17번만에 겨우 테스트 1번 통과했다.


기출식이라 그런지 문제가 익숙해졌다. 18번째만에 2회 합격을 했고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잔 + 케이크 기프티콘은 확보해두었다. 앞으로 공부 조금만 더 달달 외워서 다음주에 있을 오프라인 손해보험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LIFE MD 어플에 이런 관련 동영상 콘텐츠도 있긴 한데, 하나당 적어도 10분이상 15분 이하로 구성되어있어서 이 역시 인터넷 강의 듣는데에 익숙치 않는(나 같은) 사람들에게는 고역스러울 수 있다. 차라리 나처럼 문제를 계속 풀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눈에 익숙해지면 답이 외워져버리는 이상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에 한 번 언급했듯이 이미 2015년에 손해보험, 생명보험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 커트라인은 60점이고, 금융자격증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난이도는 매우 낮은 편이다. 심지어 오지선다도 아닌 사지선다형이기 때문에 보통 일주일 정도 공부하고 보는 시험이다. 한 번 정도의 탈락은 괜찮지만 두 번 이상 탈락한다면 그건 공부 방법이 잘못됐거나 애초에 자격증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시험을 치루는 11월 24일까지는 약 8일 정도가 남은 상태다. 사실 공부는 시험 문제 몇 개 풀어본게 다라, 아직 나도 합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미지수다. 아무튼 남은 일주일동안 설렁설렁 출퇴근하면서 문제 많이 풀어보고 11월 24일에 있을 손해보험 자격증 시험에도 합격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후 LIFE MD로 등록되어 이런 저런 활동도 해봐야지.


구글 마켓, 아이폰 앱스토어 모두 'LIFE MD' 검색 후 다운로드, 이후 본인 인증 및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앱에 가끔 오류가 있는듯 여러번 하다보면 수정

반응형